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E-book)/윅스 해커톤 2020 (Wix hackathon 2020)

윅스 해커톤 데이터베이스 (Database) 기능 및 활용법

by PC 2020. 6. 27.

윅스 해커톤 데이터베이스 (Database) 기능 및 활용법

윅스 해커톤 데이터베이스 (Database) 기능 및 활용법

Corvid by Wix 콜비드 윅스 코딩에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Database) 관련 기능들을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 동적 페이지 (Dynamic Pages)
  • 데이터에 구성요소 연결하기 (Connect Elements to Data)
  • 외부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External Database Collections)
  • 사용자 입력 및 사용자 서식 (User Input and Custom Forms)
  • 데이터 가져오기 내보내기 (Import and Export Data)
  • 데이터베이스 연결하기 (Database Joins)

 

데이터베이스 (Database)

콘텐츠를 데이터베이스 컬렉션에 수집하고 저장하여 자신이 만든 사이트의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동적 페이지 (Dynamic Pages)

멋지게 디자인한 페이지 한 장의 레이아웃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같은 레이아웃으로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으며, 같은 레이아웃이지만 서로 다른 정보를 가진 페이지들은 고유의 URL을 갖으며, 각 고유의 콘텐츠에 맞게 SEO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구성요소 연결하기 (Connect Elements to Data)

코딩을 할 필요없이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서 꺼내와 윅스에서 제공하는 웹에디터 구성요소에 연결하여 자신이 구현하고자 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부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External Database Collections)

가상의 데이터베이스 컬렉션을 데이터베이스 혹은 서비스로 추가하여, 자신이 원하는 웹 혹은 앱 서비스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 입력 및 사용자 서식 (User Input and Custom Forms)

사용자가 원하는 서식을 윅스 제공하는 웹에디터의 입력 가능한 구성요소들을 제작하고 있는 사이트에 추가해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제출한 정보들을 사이트 데이터베이스 컬렉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내보내기 (Import and Export Data)

CSV 파일을 통하여 데이터를 윅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컬렉션에 가져오거나 내보내어 사이트 내에서 사용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하기 (Database Joins)

윅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기능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컬렉션의 데이터 정보들을 연결하고 이를 이용해 마스터 데이터베이스 컬렉션과 디테일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컬렉션 간의 관계 설정을 통하여 더욱더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트 및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윅스 해커톤 2020 후기 - 목차 보러가기

Wix Hackathon 2020 review Index

 

Wix Hackathon 2020 review Index

윅스 해커톤 2020 후기 목차 (Wix Hackathon 2020 review Index) Date Day Contents 2020.6.22 1일차 2020.6.23 2일차 2020.6.24 3일차 2020.6.25 4일차 2020.6.26 5일차 2020.6.27 6일차 2020.6.28 7일차 2020.6..

wixcode.tistory.com

 

댓글